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 사업소개 > 종합민원상담센터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목적
장애인의 의료, 교육, 직업, 결혼, 재활, 인생, 신앙, 법률 등의 다양한 욕구를 전화, 방문, 내방 등의 방법으로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
내용
1) 31개 시·군 민간 장애인상담체계 구축을 통한 상담 활성화
2) 지속적인 장애인상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장애인욕구의 최신트렌드 확인
3) 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한 “사례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4) 기관 및 상담원 역량강화
민원처리 절차
상담센터
  • 경기도 상담센터
    • (16307)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원로 24번길 17 (송죽동 380-10)
    • TEL : 1588-6855
    • FAX : 031-246-7721
  • 경기도 북부지역 상담센터
    • (11479) 경기도 양주시 옥정로 143 혜산프라자 502호
    • TEL : 1588-6855
    • FAX : 031-846-8568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국경일, 토요일, 공휴일 휴무)
기대효과
  •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밝고 명랑한 삶의 창조
  • 장애인 복지의 현실적 문제점과 미래의 복지정책 개발
  •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다 함께 하는 복지사회” 건설
  • 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및 권익신장으로 “완전 평등 사회” 건설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편견 해소와 재활 자립도모
  •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시각에서 오는 불이익 교정
  • 장애인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장애인 실태파악
  • 장애인의 현실적 어려움과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완전한 사회참여 및 평등을 유도
문의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031-247-7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