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자크기       
 
협회소개 사업소개 민원상담 후원안내 열린마당 자료실
 HOME > 열린마당 > 사업소식
 
 
작성일 : 16-06-03 15:17
[상담센터]지장협 상담센터-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팀 업무협약해..
 글쓴이 : 관리자 (106.♡.163.133)
조회 : 1,489  





누림센터 운영기관인 경기복지재단 박춘배대표(좌),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김기호협회장(우)








경기 지장협-누림센터 장애인 권리향상을 위한 협약식
장애인 권리향상을 향한 의미있는 발걸음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는 2016년 6월 2일 오전 11시, 경기복지재단(누림센터 운영법인, 대표 박춘배)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권리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금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제해결지원 ▲권리증진을 위한 논의 ▲실태조사 및 연구자료 정보제공 ▲권리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위기사례 발생시 공동 사례개입 등 이다.

□ 장애인 상담을 주도적으로 하고 있는 두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 침해 및 차별을 예방하고 권리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는 1995. 1. 1.에 개소되어 지역 장애인들의 고민을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시군지역별 민원상담 담당자를 선정, 조직화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장애인을 위한 촘촘한 상담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들의 욕구에 맞는 ‘사례관리’로 다각적인 접근으로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지닌 장애인들의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 김기호 협회장은 “장애인을 위한 노력은 아무리 많아도 헛되지 않다. 장애인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두 기관에 머리를 맞대고, 경기도내 장애인의 고민이 없어지는 날이 올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 접속자수: 1,458,109
오늘 접속자수: 227